모든글
인기글
정치인기글
유머게시판
자유게시판
정치/시사
라이프
19이상만
EastSideStory
2024.03.30 08:57
187
15
https://itssa.co.kr/12325191

https://www.hani.co.kr/arti/politics/election/1134470.html

 

이미 오래 전부터 느껴오던 거지만, 우리가 진보언론이라고 믿어왔던 한겨레, 경향 등이 오히려 민주당에 대해 더 적의를 드러내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최근 기사들을 보면 어떤 면에선 조중동보다 더 민주당이 망하길 바라고 있지 않은가 하는 생각이 들 때도 있습니다.

이들이 왜 이럴까 생각해보면 답은 분명합니다. 이재명 대표 역시 언론은 아무도 우리 편이 아니라며 우리 스스로가 언론이 되어야 함을 강조해 왔습니다. 답은 명징합니다. 언론이 가져야 할 에스쁘리의 상실. 기자정신이라는 것이 사라지니, 시대정신에 대해 둔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양문석 때문에 열 석을 잃는다구요? 아마 이것이 별 이슈가 없을 때의 총선이라면 그럴 수 있겠죠. 그리고 얼마전 조국혁신당 비례 1번으로 지명된 박은정 검사에 대한 악의적인 공격을 봐도 그렇습니다. 왜 현역 의원들이 민주당에서 대거 탈락했는가를 생각해 보면 답이 그대로 나오지 않습니까? 시대는 지금 윤석열에 대한 응징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느닷없이 나타난 현상이 아닙니다. 지난 2년간 꾸준히 윤석열 정권이 쌓아 온 업보입니다.

그래서 공천 과정에서 혁명이 일어났고, 양문석 후보가 과거 노무현 대통령에 대한 과도한 비난과 막말 논란에도 불구하고 현역 전해철을 꺾고 공천이 된 이유엔 그 시대정신이 담겨 있는 겁니다. 그런데도 언론이 그런 국민의 뜻을 읽지 못하는 건, 차라리 읽지 못하는 게 아니라 외면하고 있는 것으로 봐야겠지요.

그들이 이 시대정신을 외면하는 이유는, 늘 이야기하지만, 그들이 기득권을 잃게 된다는 걸 알고 그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들이 특권을 누리는 방식을 이재명의 민주당이 대폭 손을 볼 것임을 알기에 그렇기도 합니다. 또 하나는 저들의 특권 엘리트 의식입니다. 이른바 SKY로 칭해지는 한국의 명문대학들을 나온 기자들은 역시 특권층이며 그들과 출신이 비슷한 검찰과 '배가 맞는다'고 말하면 될까요? 게다가 그들이 늘 '특종의 소스'로 여겨 온 검찰 조직도 대거 바뀔 것이라는 걸 알고 있는 저들은, 우리 모두가 잘 아는 상식적인 저들의 잘못엔 눈을 감고, 이쪽의 잘못에만 난리를 칩니다.

김건희의 수십억 주가조작은 아무렇지도 않은 겁니까? 그리고 그런 것을 바로잡으려는 사람들에게만 편파적으로 공격하는 언론은 무엇일까요? 우리가 바보입니까? 아무튼 대한민국의 언론은 어떻게든 고쳐줘야 합니다. 그리고 이번 총선에서 야당이 극적으로 승리한다면 이 모든 것이 가능해질 겁니다.

댓글 4

댓글쓰기
  • 2024.03.30 08:59
    베스트

    한걸레 욕만 합니다. 조중동보다 더 나쁜놈이라 생각합니다. 페미 교조주의 + 씹선비 ㅉㅉ

  • 2024.03.30 09:03
    베스트

    그들도 돈없지만 선민의식 가득찬 기득권... 

    기득권과 절대 타협하지 소년공의 승리가 싫은 거죠

  • 2024.03.30 09:07
    베스트

    지들도 조중동이 국짐이랑 식민지 가졌듯이 민주당을 식민지화하고 싶은데 안 통함ㅋㅋ 그래서 뾰루퉁~ 애초에 민주당은 지지자들이 기가 쎄서 한겨래 경향 따위에 안 끌려감ㅋㅋㅋ

  • 2024.03.30 09:50
    베스트

    신기하게 조국은 안까던데?

오버씨K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