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글
인기글
정치인기글
유머게시판
자유게시판
정치/시사
라이프
19이상만
EastSideStory
2024.05.08 07:43
151
18
https://itssa.co.kr/13809842

해병대 채 상병 순직과 관련한 수사, 그리고 관련된 소식들이 전해질수록 분노가 치밀어 오릅니다. 그리고 저렇게 책임지지 않으려고 발뺌만을 일삼는 지휘관과, 그 위의 군 통수권자 아래서 만일 전쟁이 난다면 누가 목숨걸고 나라를 지킬 것인가 걱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나는 물에 들어가라 한 적 없다"는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의 책임회피, 그리고 계속해 드러나는 그의 직접 지휘 증거들, 그리고 알 수 없는, 혹은 누구나 짐작은 하고 있을 그에 대한 '최고위층의 비호 의혹'은 이 사건이 결국 이 정권을 끝장낼 수 있는 사안으로 번지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숨진 채 해병의 넋이 직접 핏값을 받아내고 있다는 느낌까지 받습니다.

게다가 이 사건을 공정하게 수사하던 박정훈 대령을 사건 진상 은폐의 희생양으로 삼으려던 용산과 임성근의 계획은 오히려 박 대령을 영웅으로 만들었을 뿐 아니라, 더 나아가 해병대 전체를 정권의 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아, 김흥국만 빼고.

미국의 37대 대통령 리처드 닉슨이 하야를 하게 된 것은 워터게이트 스캔들 자체가 아니라, 이를 감추기 위해 거짓말을 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애초에 깔끔하게 무능하고 비겁한 임성근을 해임하고 합당한 처벌을 받게 했으면 아무 일 없이 끝났을 일을 이렇게까지 키운 건 용산 스스로죠. 그 '용산'의 실체가 윤석열인지, 아니면 윤을 조종하는 누구인지, 특검이 밝혀야 할 것은 그것입니다.

누구나 짐작하듯, 윤은 특검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하겠지요. 그리고 그것이 발동되는 순간, 공식적으로 해병대 전체를 적으로 돌리게 될 겁니다. 그리고 거국적인 저항에 부딪혀야 할 겁니다. 그 국민들의 함성이 커지면 결국 그가 방패로 삼았던 검찰 조직마저도 그를 상대로 칼을 들겠죠. 어쩌면 그건 이미 진행되고 있는지도 모르고.

한가지 분명해 보이는 건, 윤석열은 지금 그가 잡아넣어 탄핵까지 시켰던 박근혜의 뒤를 참 열심히 따라간다는 겁니다. 결국 그의 마지막도 그런 식이 될 것 같지요? 이미 저쪽 안에서 이런 저런 정보들이 새어나오고 있습니다. 그가 영수회담에서 어떤 말을 했는지 하는 것들이 흘러나와 뉴스로 화제를 일으키고 국짐 홈피에서 대통령 탈당하라는 이야기가 나오는 것 자체가 그의 그립이 크게 약화됐음을 보여주는 증거겠지요. 그리고 이제 그는 지금껏 상상하지 못한 지경으로 몰리게 될 겁니다.

댓글 3

댓글쓰기
  • 2024.05.08 07:43
    베스트

    🙏🙏🙏

  • 2024.05.08 07:49
    베스트

    제발🙏🙏🙏

    이재명 대표는 세월호 문제 모르쇠로 일관한 문제인의 전철을 밟지 않기를🙏🙏🙏

  • 2024.05.08 10:17
    베스트

    뜻은 좋으나  제목이TT

오버씨K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