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글
인기글
정치인기글
유머게시판
자유게시판
정치/시사
라이프
19이상만
EastSideStory

https://naver.me/G1sDq72I

 

 

범행 5시간 전 대형마트서 흉기 구매 외 추가 정황 발견
혈흔 예상하고 여분 옷 준비했는지 여부 확인 중

서울 강남역 인근 건물 옥상에서 자신의 여자친구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 20대 남성 A 씨가 8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A 씨는 과거 대학수학능력원본보기

서울 강남역 인근 건물 옥상에서 자신의 여자친구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 20대 남성 A 씨가 8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A 씨는 과거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만점을 받은 의대생인 것으로 알려졌다. 2024.5.8/뉴스1 ⓒ News1김민지 기자

(서울=뉴스1) 박혜연 기자 = 서울 강남역 인근 건물 옥상에서 여자친구를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20대 의대생이 범죄를 계획한 정황이 추가로 확인됐다.

9일 경찰에 따르면 피의자 최 모 씨는 범행 5시간 전 경기 화성시 소재 대형마트에서 구매한 흉기로 피해자의 급소를 공격해 숨지게 한 뒤 다른 옷으로 갈아입은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A 씨가 범행 과정에서 피해자의 혈흔이 옷에 묻을 것을 예상하고 다른 옷을 미리 준비한 것인지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앞서 최 씨의 국선변호인은 지난 8일 영장실질심사 과정에서 "최 씨가 우발이 아니라 (범행을) 계획한 것이 맞는다고 인정했다"고 밝혔다. 다만 오래 계획한 것은 아니라고 전했다.

최 씨는 지난 6일 오후 서초구 서초동 강남역 사거리에 위치한 15층 건물 옥상에서 10여 차례 흉기를 휘둘러 동갑내기 여자친구 A 씨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법원은 최 씨가 "도망할 염려가 있다"는 이유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서울경찰청 과학수사대는 오는 10일 최 씨에 대한 사이코패스 진단 및 폭력성향 검사 등을 실시하기 위해 프로파일러 면담을 요청했다.

박혜연 기자 (hypark@news1.kr)

잇베라는 새끼는 분리가 답이다~!

댓글 4

댓글쓰기
  • 2024.05.09 22:32
    베스트

    덜덜덜 

  • 2024.05.09 22:42
    베스트

    잔인하네 ㄷㄷㄷ 

  • 2024.05.09 22:57
    베스트

    근데 왜 국선변호사지?

  • 2024.05.10 00:42
    베스트

    자살하려고 했던것도 쑈였을수있겠네요.

    반성하는 마음으로 죽으려했다가 감형사유 되겠군요.

    수능1등에 의대생이므로 앞날이 창창하므로 또 감형사유 추가될것이고...

    대체 왜 반성, 사죄, 공부잘하는거, 젊은거, 주취로인한 심신미약이 감형사유가 되는건가!!

    울화가 치미네요.. 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