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글
인기글
정치인기글
유머게시판
자유게시판
정치/시사
라이프
19이상만
EastSideStory
2024.03.29 13:02
176
7
https://itssa.co.kr/12289370

 

■ 이종섭 대사는 윤석열 대통령이 해임시켰어야 합니다. 이번 사태에 대해 대통령은 사과해야 합니다

 

이종섭 주호주 대사가 사퇴했습니다. 

 

이종섭 대사의 사퇴는 정의와 상식을 요구하는 민심에 항복한 것입니다. 진작 물러났어야 합니다. 

 

그럼에도 이종섭 대사는 사의표명을 통한 사퇴수순이 아니라 윤석열 대통령이 해임시켰어야 합니다.

 

사태가 이 지경에 이른 것은 출국금지 된 피의자를 윤석열 대통령이 주 호주대사에 임명해 해외도피 의혹을 자초했기 때문입니다. 호주교민은 물론 호주 주 상원의원이 대사임명 철회를 요구하는 일까지 벌어졌습니다.

 

이 대사가 물러난 것만으론 미봉에 지나지 않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도주대사 파문과 외교 결례 사태를 초래한 데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해야 합니다.

 

이종섭 대사 측이 사의 표명과 함께 “서울에 남아 모든 절차에 끝까지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고 밝힌 것은 매우 유감스럽습니다. 국민을 더욱 분노케 할 것입니다.

 

이종섭 대사가 진정 책임을 지는 길은 채 상병 사망사건 축소 외압의혹의 몸통에 대해 진실을 밝히는 것뿐입니다.

 

이종섭 대사의 사퇴를 계기로 더욱 엄정한 공수처 수사를 기대합니다.

 

■ 윤석열 대통령은 도주대사도 모자라 갑질대사, 범죄대사로 국격을 나락으로 떨어뜨렸습니다

 

이종섭 도주대사가 사퇴했습니다. 하지만 윤석열 대통령이 임명한 특임공관장들이 연달아 사고를 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고등학교 동창인 정재호 주중대사가 갑질 신고를 당해 외교부의 조사를 받게 됐습니다.

 

대사관 직원들에 대한 모욕적인 폭언과 인신공격이 일상다반사였고, 결국 베이징 대사관 공무원의 내부 고발로 사건이 불거졌습니다.

 

김종구 몽골대사는 입당원서 조작에 연루돼 임기를 반도 채우지 못하고 교체된 지 열흘도 안 돼 또 특임공관장이 사고를 쳤습니다.

 

사퇴한 이종섭 도주대사까지 모두 대통령이 임명한 특임공관장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인사 참사가 부른 외교 망신이 아닐 수 없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도주대사도 모자라 갑질대사, 범죄대사로 국격을 나락으로 떨어트리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특임공관장 인사는 대한민국의 국익 대신 부적격 인사를 챙겨주기 위한 도구에 불과하다는 말입니까? 

 

윤석열 대통령은 잘못된 특임공관장 인사로 국격을 훼손한 데 대해서 직접 사과하고 정재호 대사를 당장 해임하십시오.

 

 

2024년 3월 29일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본부​ 

 

댓글 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