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글
인기글
정치인기글
유머게시판
자유게시판
정치/시사
라이프
19이상만
EastSideStory
2024.04.16 13:07
136
2
https://itssa.co.kr/13186797

 

한민수 대변인 브리핑

 

 

■ 윤석열 대통령이 받아들인 총선 민의는 도대체 무엇입니까? 

 

오늘 오전 10시 윤석열 대통령이 국무회의를 통해 총선 이후 첫 대국민 메시지를 냈습니다. 

 

4.10 총선에서 드러난 매서운 민심을 윤석열 대통령이 온전히 담아 답하시길 바랐습니다. 이번 총선 결과가 윤석열 정부의 국정기조를 바꾸는 계기가 되기를 바랐습니다. 

 

하지만 오늘 윤석열 대통령의 대국민 메시지는, 조금이라도 국정의 변화를 기대했던 국민을 철저히 외면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국무회의 모두발언에서 불통의 국정운영에 대한 반성 대신, 방향은 옳았는데 실적이 좋지 않았다는 변명만 늘어놓았습니다. 

 

결국 반성은커녕 지금까지처럼 용산 주도의 불통식 정치로 일관하겠다는 독선적 선언이었습니다. 

 

국회와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하면서 야당을 국정운영 파트너로 인정하라는 총선 민의에 대해서는 한마디 말도 없었습니다.

 

대통령이 받아들인 총선 민의는 대체 무엇입니까? “더 낮은 자세와 유연한 태도로 보다 많이 소통하고 민심을 경청하겠다”는 하나마나한 다짐으로 국민을 납득시킬 수는 없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아집과 독선으로 ‘국정기조’를 바꾸라는 국민의 준엄한 명령을 거부했습니다. 국정 방향은 옳았고 정부는 최선을 다했다는 대통령에게 무슨 변화와 쇄신을 기대하겠습니까? 

 

대통령께서 이번 총선을 통한 민의를 잘못 이해하셔도 한참 잘못 이해하셨습니다. 윤석열 대통령님, 부디 국민과 동떨어진 채 자기 할 말만 하는 소통의 방식은 이제 그만하십시오. 

 

윤석열 대통령은 지금이라도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국민께 지난 2년의 반성과 앞으로의 나아갈 길을 직접 밝힐 자리를 다시 마련하시기 바랍니다.

 

2024년 4월 16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댓글 2

댓글쓰기
  • 2024.04.16 13:23
    베스트

    민어 먹을 생각한 듯...

  • 🌟Rannie.S🌙 작성자
    2024.04.16 13:24
    베스트
    @너와집

    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