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글
인기글
정치인기글
유머게시판
자유게시판
정치/시사
라이프
19이상만
EastSideStory
2024.05.08 17:07
305
14
https://itssa.co.kr/13818950

 

 

□ 일시 : 2024년 5월 8일(수) 오후 4시

□ 장소 : 국회 본청 당대표회의실

 

■ 이재명 당대표

 

오늘 서울시의 교육을 맡고 계신 조희연 교육감님 더불어민주당 방문을 환영합니다. 교권보호 그리고 학생인권보호를 위해서 정말 열심히 일해오셨는데, 최근에 서울시의회에서 학생인권보호조례가 폐지되면서 참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지금 다른 광역자치단체도 폐지한 곳도 있고, 추가로 폐지하겠다는 움직임을 보이는 곳도 있다고 하던데, 이것이 어쩌면 우리 사회의 불필요한 이념 갈등에서 유발된 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학생인권이든, 교권이든 둘 다 보호되어야 될 중요한 가치인데, 마치 두 가지가 충돌하는 것처럼 잘못 알려지거나 또는 잘못 알리는 그런 일들이 벌어지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교권이든, 학생인권이든 모두가 보호받아야 될 소중한 인권인 것이고, ‘어느 한쪽의 권리가 다른 한쪽의 권리를 배제하는 그런 관계에 있는 것이 아니라, 둘 다 적극적으로 확장되어야 될 인권이다’라고 우리가 생각해야 되지 않을까 이렇게 생각합니다.

 

이러한 노력들을 서울시교육청에서만 아니라, 전 사회적으로도 공감도 확대하고 잘못된 오해에서 비롯된 문제도 조금씩 해결해 나가야 하지 않나 생각을 하는데요.

 

어쩌면 가치에 관한 부분들에 대해 우리 사회에 오해가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잘못된 정보에 대한 측면도 있고, 또는 일종의 왜곡에 의한 오해도 있는 것 같은데, 토론을 통해서 그런 문제들도 많이 완화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더 좋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2024년 5월 8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댓글 1

댓글쓰기
  • 2024.05.08 17:14
    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