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글
인기글
정치인기글
유머게시판
자유게시판
정치/시사
라이프
19이상만
EastSideStory
2024.05.08 14:00
515
10
https://itssa.co.kr/13815558

 

■ 서은숙 최고위원

 

오늘 자 경향신문 보도에 따르면, 검찰이 한동훈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딸의 이른 바 ‘부모 찬스’ 의혹을 보도한 한겨레신문 기자들을 수사 중이라고 합니다. 이 사건은 한동훈 위원장이 법무부 장관 후보자 시절에 한겨레신문이 보도한 내용을 한동훈 위원장이 고소한 사건입니다.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해당 보도가 충분한 근거를 바탕으로 법무부 장관 인사청문회 이전 검증 차원에서 작성된 보도이기에 한 전 위원장을 비방할 목적이 있었다고 보기 어렵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러나 해당 사건 고소인인 한 전 위원장은 경찰의 불송치 결정에 대해서 이의신청을 했고, 검찰이 재수사를 맡았다고 합니다. 

 

우리 국민들은 모두 기억하고 있습니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자신의 딸을 부모 찬스를 동원하여 도왔다는 검찰발 언론보도가 대한민국을 도배했던 일을 기억합니다. 결국 조국혁신당 대표의 딸은 검찰의 혹독한 수사 끝에 고졸 학력으로 수정되었습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조국 대표를 범죄자라고 칭하면서 융단 폭격한 사실도 우리 모두 잘 알고 있습니다. 조국의 딸은 언론 검증의 대상이고, 한동훈의 딸은 언론 검증의 성역입니까? 

 

경찰이 한동훈 전 비대위원장 딸에 대한 한겨레 기사를 불송치한 이유를 경향신문은 이렇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표현의 자유 보장을 위해 공적 인물의 경우 언론의 정당한 비판과 의혹 제기를 감수해야 한다는 대법원 판결을 근거로 삼았다’, 이런데도 불구하고 한동훈 전 위원장님 억울하십니까?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는 “내 딸과 동일한 잣대로 한동훈의 딸도 검증해야 한다”라고 공개적으로 주장하고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딸은 평등해야 합니다. ‘무검유죄, 유검무죄’가 아니라면, 검사에 따른 성역이 아니라면, 법은 모두에게 동일하게 공정하게 적용되어야 합니다. 

 

한동훈 전 비대위원장에게 제안 드립니다. 한동훈 전 비대위원장은 조국 대표를 범죄자라고 칭했습니다. 한동훈 위원장과 한동훈 위원장의 딸은 조국 대표와 조국 대표의 딸과 다르다는 것을 증명해 주십시오. 조국 대표의 딸과 같은 잣대로 검증받고 수사 받겠다고 선언하시기 바랍니다.

 

그것이 조국 대표를 범죄자라고 공격한 한동훈 위원장의 명예를 지키는 유일한 길이라고 봅니다. 공정한 상식을 외치며 집권한 윤석열 정권 2년 동안, 우리 한국 사회는 지나치게 불공정하고 지나치게 비상식적인 일이 범람했습니다. 앞으로 대한민국이 공정하고 상식적인 나라가 되기를 바랍니다. 

 

부모가 되어야 부모의 마음을 헤아릴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어버이날입니다. 오늘 하루만이라도 모든 것을 다 내어 자식 키우느라 고생하신 부모님의 은혜를 헤아릴 수 있는 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 정청래 최고위원

 

김건희 여사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이원석 검찰총장은 김건희 명품백 사건과 관련하여 일선 수사팀에서 ‘오로지 증거와 법리에 따라서만 신속하고 엄정하게 수사하고 처분할 것이다. 수사 경과와 수사 결과를 지켜봐 달라’고 말했습니다. 검찰총장의 수사 지시에 따라 수사가 개시될 예정인데, 수사 경과와 결과에 대해서 두 가지 시나리오를 제가 예측해 봤습니다. 

 

시나리오 1. 김건희 여사를 즉각 공개 소환하고, 김건희 여사는 검찰청 포토라인에 서서 ‘박절하게 거절하지 못해서 벌어진 일로, 모든 책임은 저에게 있습니다. 제 남편은 일밖에 모르고 이 사건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없습니다. 저를 처벌해 주십시오.’라고 말하고,

 

15시간 이상 심야까지 강도 높은 조사를 받고 귀가하면서, 성실하게 조사에 임했다며 슬픈 표정을 짓고 검찰은 압수수색하고, 대통령 부인이라도 죄를 지었다면 처벌을 받아야 한다며 부당청탁 금지법 및 뇌물수수 혐의로 기소한다. 

 

시나리오 2. 김건희 여사를 형식적인 서면조사로 대체하고, 윤석열 대통령은 명품백 수수 사실을 전혀 인지하지 못했고, 공직자 부인은 처벌 조항이 없어 처벌할 수 없으며, 이는 다분히 정치적 의도를 가진 최 목사의 정치공작, 몰카 공작으로 불법적으로 영상을 촬영하고 퍼뜨린 행위에 대해서 강제 수사에 돌입했다고 검찰이 브리핑을 한다.

 

그리고 방심위를 통해 보도, 전파한 매체, 언론에 대해 제재를 가한다. 여러분들은 시나리오 1과 시나리오 2 중 어떻게 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까. 어떤 결과가 나올지 지켜봅시다. 

 

검찰총장의 말이 우스운 게, 신속하게, 엄정하게 수사하라는데, 이 사건이 벌어진 지가 언제인데 이제야 수사합니까? 검찰 시계는 느림보입니까? 신속 수사를 말하면서 부끄럽지 않습니까? 제가 또 주목한 워딩은 ‘법리에 따라서만’이라는 말입니다.

 

공직자 부인은 처벌 조항이 없다는 법 기술을 악용해 이원석 검찰총장 임기 안에 다 털어주려는 것 아닙니까. 특검 방탄용 아닙니까. 검찰총장이 탈곡기입니까? 좋습니다.

 

그건 그렇다 치고, ‘법리에 따라서만’이라고 말했는데, 그렇다면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은, 학력·경력 조작 의혹은, 논문 표절 의혹 등은 법리에 저촉되는 것이 많을 텐데, 왜 이 사건들은 신속하고 엄정하게 수사하지 않습니까? 

 

흔히 정치인들은 팩트, 의도, 태도에 유의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검찰이 정치합니까? 검찰총장 임기 안에 김건희 여사 탈곡해주고 후임 검찰총장은 부활시킨 민정수석실을 통해 지휘, 통제하겠다는 정치적 의도 아닙니까? 민정수석실 부활의 변이 민심 청취인데, 그 말을 곧이곧대로 믿을 국민이 있겠습니까?

 

눈 가리고 아웅한다고,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린다고 세상이 다 내 뜻대로 움직여주고 속을 거라고 아직도 생각하십니까? 총선 결과를 보고도 그것을 못 느낀다면 윤석열 정권 당신들은 냄비 속 개구리 신세를 면키 어려울 것입니다. 

 

내일 대통령 취임 2주년 기자회견을 한다는데, 짜놓은 각본대로 약속 대련 회견을 하는지 안하는지 지켜보겠습니다. 총선 때 후보자가 유권자를 만날 때마다, 악수할 때마다 표가 떨어지는 후보가 있고, 표가 붙는 후보가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기자회견, 표가 떨어지는 대통령일지, 표가 붙는 대통령일지 한번 그것도 지켜보겠습니다. 솔직하지 못하고 진정성 없고, 매사 자기중심적 확증 편향 현상을 보인다면, 오히려 대통령 지지율이 더 떨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내일 기자회견 잘 하십시오. 민정수석실 만들어 민심 청취한다는 꼼수로 민심을 돌릴 수는 없을 겁니다. 성난 민심에 오히려 기름을 붓지는 않을지, 성찰하기 바랍니다. 

 

민정수석실 부활, 제가 보기에는 말과 글, 법으로 안 되니 검찰의 칼로 직할통치하겠다는 것으로밖에 안 보입니다. 왠지 박근혜 정권 때처럼 민정수석실에 정권의 비참한 최후, 비극적 종말의 씨앗이 싹트는 것은 아닌지 참으로 걱정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사건번호 133호, 김건희 수사는 안 합니까?

댓글 8

댓글쓰기
  • 2024.05.08 14:23
    베스트

    조국이 유죄니까 범죄자라는 인간들 잇싸에도 잔뜩있는데 

  • 2024.05.09 09:13
    베스트
    @카루소

    유죄=죄가 있다=범죄자.

     

    이게 어렵나요?

    음주운전이든 입시비리든 법을 어겼으면 범죄자에요.

     

    쟤도 했으니깐 나는 무죄다?  

     

  • 2024.05.09 14:34
    베스트
    @seasalt

    네 34년만에 다시 재심신청해서 무죄를 받은 부림사건 피해자들한테도 똑같은 소리해보세요 

    영화 변호인은 보셨죠?

    기소부터 재판 판결까지 다 정해진 순서대로 진행한 유죄고 피해자들은 국가폭력으로 사망했는데 

    34년후에 다 무죄를 받았죠 

    모르시면 가서 찾아보세요

  • 2024.05.10 00:47  (수정 05.10 00:48)
    베스트
    @카루소

    그건 재심하고 무죄판결 받은 후에나 떠드세요.

     

    당신이 말하는 논리면 유죄 받은 인간들 모두 범죄자가 아닙니다.. 재심 받고 무죄 받을수 있으니 ㅋㅋㅋㅋ

     

    이걸 논리라고 ㅉㅉ

    쓰면서 부끄러운줄 모르셨어요?

     

    잇싸에도 일등부터 꼴등이 있구나 ㅋㅋ

  • 2024.05.10 00:48
    베스트
    @seasalt

    응 니논리나 차리세요 검찰 2찍 논리 

  • 2024.05.09 12:19
    베스트
    @카루소

    범죄는 범죄임. 심지어 키우던 개가 사람을 물어서 다쳐서 형사사건으로 벌금을 내도 빨간줄 그어짐. 그러면 그것도 범죄자가 됨. 문제는 범죄에 해당하는 처벌을 합당하게 받는지 그게 문제인거지 조국이 범죄사실이 없음? 그건 아님. 쉴드를 칠거를 쳐야됨. 

    조국 관련된거는 범죄는 있지만 한거에 비해서 과하게 수사받고 털린걸 지적해야지 범죄가 없다 라고 해버리면 그게 말이됨?

  • 2024.05.09 14:37
    베스트
    @술레이만

    음 한거에 비해 과하게 털린거란 프레임도 정치검찰의 기소 폭력을 정당화시켜주는거랔 생각은 안하나?

    검찰이 지목해서 죄가 있다고 만드는 순간 없는 죄도 없던 죄도 죄가 되는거임 

    그렇게되먄 사회가 모든것이 검찰이 법으로 재단해서 조종하게 되는가고 그게 검찰 공화국임

    검찰 공화국에 크게 불만들이 없어보여서 참 안타까움 

    검찰보다 조국을 더 싫어하는 자신들을 한반 돌아보면 좋겠음

  • 2024.05.08 15:06
    베스트

    민주당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