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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이스트사이드 커뮤니티 서비스(이하 "커뮤니티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커뮤니티 서비스를 이용하는 커뮤니티 회원 사이에 커뮤니티 개설 및 운영에 관한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주요한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커뮤니티: 회원들이 특정 주제에 대한 관심과 목적을 가지고 정보교류와 친목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을 말합니다. 
회사: 커뮤니티서비스를 제공하는 자 입니다.  
커뮤니티 운영진: 커뮤니티 운영진은 회사가 제공하는 커뮤니티서비스를 이용하여 커뮤니티 개설, 커뮤니티를 운영, 관리하는 자로서 스탭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스탭은 커뮤니티의 운영 및 관리를 위하여 커뮤니티 운영진 으로부터 일정 권한을 받은 자입니다. 
커뮤니티 회원: 해당 커뮤니티에 가입하여 커뮤니티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커뮤니티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커뮤니티의 운영정책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도록 합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수 있습니다. 본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 일시 및 사유를 명시하여 7일 이전부터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통해 공지합니다.
커뮤니티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사항에 대한 동의로 간주합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이용약관에 따르며, 본 약관과 이용약관의 적용 및 해석에 차이가 있을 경우 관계법령,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이용 지침 및 규칙, 규정 또는 상관례에 따르게 됩니다.


제 5조 회사의 의무 및 권리
회사는 정기점검 등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회사는 본 약관 제8조의 각 호에 규정된 내용으로 이용되는지 여부를 임의로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해당 커뮤니티의 활동에 적절하다고 판단되거나 활용가능성 있는 정보와 광고를 커뮤니티 서비스 내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회원가입 및 아이디 비밀번호 관리 의무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여야 가입할수 있고, 가입시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제 데이터가 아닌경우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수 있습니다.
회사는 가입한 회원에 대하여 각호에 해당하는 회원에 대해서는 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민법상 성인이 되지 않은 경우 
2.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가 있는경우 
3. 가입신청자가 강퇴당한 적이 있는 경우
4. 가입시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 하거나 기타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가입신청 하는 경우 
6. 회원가입 신청시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7.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부정이용행위 등의 방지를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이 회사의 요구를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커뮤니티 회원, 커뮤니티의 의무 및 활동
커뮤니티에 가입 시 제출한 개인정보는 회원등록 정보와는 별도로 커뮤니티 운영진의 책임과 권한 하에 관리, 운영됩니다. 커뮤니티 운영진은 커뮤니티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공개하거나 커뮤니티 관리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커뮤니티를 이용할수 있도록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커뮤니티 회원의 읽기, 쓰기, 수정, 삭제 등의 권한은 해당 커뮤니티 운영진이 부여하며, 부여된 권한에 따른 책임은 커뮤니티 운영진에게 있습니다.
커뮤니티 운영진은 본 약관 제8조의 각 호에 규정한 내용으로 커뮤니티를 이용하거나 이에 해당하는 자료를 게재할 수 없도록 게시판, 자료실 등의 메뉴를 지속적으로 건전하게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에 회사는 해당 커뮤니티에 게시된 공공질서, 미풍양속, 기타 관계법령 등에 반하는 자료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커뮤니티 운영진 사이의 권한 승계 및 커뮤니티 운영진과 커뮤니티 회원 사이의 권한승계는 커뮤니티 내의 협의된 절차와 방법을 통하여 이루어져야 합니다. 회사는 커뮤니티의 권한 승계 분쟁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커뮤니티에 본 약관 제8조의 각 호에 해당되는 자료가 게재되었을 경우 커뮤니티 회원은 즉시 이를 커뮤니티 운영진에 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이에 커뮤니티 운영진은 해당 자료를 발견 또는 신고 받는 즉시 해당 자료를 삭제하여야 합니다.
커뮤니티 운영진의 관리소홀로 인하여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유출되어 커뮤니티의 자료 삭제 등이 된 경우 그 책임은 커뮤니티 운영진에게 있으며, 삭제된 자료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제 8조 회원의 이용제한 및 중지,회원탈퇴 
다음 각 호에 대하여는 사전통지 없이 커뮤니티 서비스 이용을 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 서비스를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아이디로 게시글을 생성한 경우
2. 운영정책에서 정한 기간 동안 커뮤니티 활동이 없는 경우
3.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커뮤니티를 개설한 경우
4. 정해진 게시판 이외 음란물 게재 등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5. 회사의 동의 없이 직, 간접적으로 광고나 상업적 목적으로 운영되는 일체의 경우
6. 타인의 지적재산권 또는 초상권을 침해할 목적을 가진 경우
7. 타인의 명예훼손을 목적으로 개제된 경우
8. 회사에 위해를 가할 목적으로 게시글을 작성하는 경우
9. 기타 법률에 저촉이 되는 정보 게재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
10. 회원이 회원탈퇴를 하고자 하는 경우 온라인으로 탈퇴를 요청할수 있습니다. 

   1. 이용 제한을 위한 페널티 규정
* 개요
페널티는 회원들이 일정 기간동안 로그인하지 못하도록 제재하는 것을 말한다.
접근 금지 기간은 1주일이며, 페널티 받은 횟수만큼 1주일씩 누적되어 적용된다.
ex.) 3회차 페널티시 3주간 접근금지
친고는 규정 1에만 해당하고, 특별 조항으로 셀럽에 대한 저격만 친고를 적용한다.

* 규정
1. 상욕 혹은 모욕을 당한 회원의 신고가 접수된 경우(친고)
   1.1. 모욕 : 상대를 특정하여 기분 나쁘게 할 목적으로 깔보고 욕되게 하는 경우를 말한다.
   1.2. 상욕 : 국민 중 대다수가 욕을 들었다고 느껴질만한 단어(ex, 새끼, 놈, 병신, 지랄, 염병등)를 사용할 경우를 말한다.
   1.3 상욕 및 모욕은 초성이나 일부 가림 등 문맥상 욕임이 확실시되어도 인정한다.
   1.4. 쌍방 욕설, 모욕시 쌍방 과실로 제재는 면제된다.
   1.5. 모호한 경우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집행한다.
   1.6. 친고 신고의 유효기간은 7일이며, 사건이 발생한지 7일이 지난 신고는 무효하다.

2. 저격
   2.1. 특정 회원을 비판, 비난, 조롱할 목적으로 본문에 닉네임을 언급한 경우를 말한다.
   2.2. 친고죄가 아니므로 저격 당한자의 신고가 없어도 저격으로 인정한다.
   2.3. 닉네임을 초성이나 일부 가림하여 언급하더라도 회원을 특정할 수 있으면 저격으로 인정한다.
   2.4. 셀럽에 대한 저격은 친고죄를 적용하며 셀럽의 신고가 있을 경우에만 제재한다.(친고 신고 7일 유효기간 적용)
   2.5. 닉네임 대신 대상 회원의 잇싸 내 게시글 혹은 댓글 링크를 걸어둔 경우도 2.1의 목적이라면 저격으로 인정한다.
   2.6. 모호한 경우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집행한다.

3. 분란 조장
   3.1. 회원간 이해 충돌이 발생할 것이 충분히 예상되는 글을 지속적으로 게시하고 이로 인해 분란이 발생했음을 인지하고도 자신의 글을 수정, 삭제하지 않고 방치하는 행위를 말한다.
   3.2. 특정 대상에 대한 부정적 의견으로 소란(각종 비하 등)이 발생했을 때에만 분란으로 인정한다.
   3.3.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집행한다.

4. 민주진영 전 대통령들에 대한 과도한 비난, 멸칭사용 및 욕설 
   4.1. 3회 누적시 대선때까지 접근금지(2024년 5월 24일 추가)
   4.2. 해당 글, 댓글을 추천한 모든 회원에 대해 2일간 접근금지(2024년 5월 24일 추가)

5. 상대를 비난할 목적으로 가족등을 언급하는 패드립

6. 관리자의 경고 무시

7. 강퇴 사유 중 참작의 여지가 있는 경우

8. 무분별하고 의미없는 신고 도배

9. 잇싸 커뮤니티, 혹은 잇싸 회원들에 대한 과도한 비난 및 모욕
   9.1.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집행한다.

* 심사위원
1. 심사위원은 총 네 명으로 구성한다.
2. 심사위원 네 명은 반드시 객관적이며 공정하게 사안을 판별한다.
3. 심사위원의 결정은 다수결로 진행되며, 다수결로 결정되면 관리자의 판단은 무시된다.
4. 심사위원의 결정이 2:2로 팽팽할 경우 최종 판단은 관리자가 결정한다.
5. 심사위원직을 유지하지 못할 정도의 결격사유가 발생하면 직을 박탈한다.
6. 심사위원은 선발은 잇싸지기 고유 권한이며, 공개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 심사절차
1. 신고가 접수되면 잇싸지기가 페널티 유무 판단
2. 심사위원의 심사가 필요한 사안일 경우 심사위원들에게 해당 내용 전달
3. 각자 페널티 유무 판단하여 잇싸지기에게 의견 전달
4. 다수결로 결정이 나면 잇싸지기의 의견은 무시
5. '2대2'일 경우 잇싸지기가 최종 판단

  2. 강퇴 규정
1. 똥파리는 발견즉시 영구 접근금지
2. 일정 수위를 넘는 게시글
3. 의도적인 분쟁 조장
4. 의미없는 과도한 도배 행위 및 불쾌감을 조성하는 글 
5. 법에 위배되거나 불법행위 예고성 글
6. 운영진, 타인 사칭
7. 사회통념상 부적절하다고 여겨지는 행위
8. 각종 차별 , 특정계층 과도한 비하 발언
9. 불법자료 공유(국내법상 불법으로 여겨지는 모든 형태의 자료)
10. 타인 개인 신상 정보 유출 , 개인정보 도용 및 차용등 타인의 명의로 가입한 경우
11. 커뮤니티 서버공격 및 사이버테러, 커뮤니티운영에 해가 되는 행위
12 .영화나 드라마 등의 미디어 의도적 스포행위
13. 동일한 개인정보를 통한 중복 계정 적발시
14. 개인 광고 수익을 위한 활동 적발시

제 9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관리
회사는 커뮤니티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호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커뮤니티에 대한 이용제한 및 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1. 커뮤니티 회원이 정당한 권한이나 권원 없이 해당 저작권자들의 저작물 등을 복제, 제거, 변경하거나 게시, 전송, 링크 배포하는 경우
2. 저작자의 실명 또는 익명을 변경 또는 은닉하거나 해당 저작물의 제호를 변경하여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게시, 게재하는 경우
3. 회사 사정으로 인해 커뮤니티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전항의 저작권침해 및 기타의 불법행위로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면책조항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하여도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회원이나 제3자가 표출한 의견을 승인, 반대 및 수정하지 않습니다.
커뮤니티 회원은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를 스스로의 판단 하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권리가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어떠한 경우라도 커뮤니티 회원이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커뮤니티 회원의 커뮤니티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커뮤니티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상시적으로 커뮤니티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하거나 검토하지 아니하며, 이에 대한 의무나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수정 이력
1. 2022년 8월 22일 개정
2. 2024년 10월 28일, 제 8조에 페널티 규정 및 강퇴 규정 삽입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8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 동의

잇싸 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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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안은 2025년 01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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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①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수칙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②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③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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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oogle 개인정보보호정책 (https://www.google.com/intl/ko/policies/privacy)
      ▶ Google Analytics 이용약관 (https://www.google.com/analytics/terms/kr.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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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사는 Google Analytics를 통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는 수집하지 않으며, 수집한 정보를 다른 경로를 통해 얻은 개인식별 정보와 결합하지 않습니다.
 

7.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를 활용하여 개인을 식별하지 않고/식별가능한 형태로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0. 법적근거 : 개인정보보호법제15조 제1항 제1호(‘정보주체의 동의’)
0. 수집하는 행태정보 항목 : 접속 IP 정보, 접속 로그, 시스템 이용 기록
0. 행태정보 수집 방법 : 이용자가 웹 사이트 방문 시 자동 수집
0. 행태정보 수집 목적 : 맞춤형 정보 추천
0. 보유·이용기간 : 수집일로부터 60일 후 파기
   ③ 회사는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학력·병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8.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 방법에 사항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및 철회 요구,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 또는 설명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열람·정정 : 대표 홈페이지 > 내정보 > 회원정보 변경
     - 회원탈퇴 : 대표 홈페이지 > 내정보 > 회원탈퇴
     - 동의철회 및 자동화된 결정 또는 설명 : 개인정보 열람 등 접수·처리 부서의 연락처로 문의 시 처리
   ③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3-12호) 별지 제11호] 위임장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및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⑦ 회사는 개인정보의 열람등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등 청구 접수·처리 부서
       - 부서명 : 보안정책실
       - 연락처 : 02-6263-0609, mir2018sa@gmail.com
 

9.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 담당 부서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②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임연신(02-6263-0609), mir2018sa@gmail.com
0. 개인정보 담당부서 : 보안정책실(02-6263-0609), mir2018sa@gmail.com

 
10,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①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privacy.go.kr)
   ②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③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④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police.go.kr)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 상담 및 신고
       - 부서명 : 보안정책실
       - 연락처 : 02-6263-0609, mir2018sa@gmail.com
 

11.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5. 1. 1부터 적용되며,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일의 7일전부터 잇싸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② 직전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다음 내용이 변경되었습니다.
0. 주요 개정내역 :동의를 받는 항목과 동의를 받지 않는 항목으로 구분하여 작성, 처리 목적, 처리 항목, 보유기간 항목 통합
0, 변경 사유 : 개인정보 보호법 개정, 내부 관리 및 정보주체의 가독성 향상
   ③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25. 01. 01 ~ 현재
     - 2024. 08. 26 ~ 2024. 12. 31 (https://itssa.co.kr/privacy_history, 무분별한 탈퇴/재가입 추가, 본인확인값 설명 추가)
     - 2022. 12. 31 ~ 2024. 08. 25 (개인정보수집에 이름 추가, 인증후 전화번호 바로 폐기 추가, 담당자 배정)
     - 2022. 08. 22 ~ 2022. 12. 30 (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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