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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이상만
EastSideStory
2024.07.04 1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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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itssa.co.kr/15072488

근데 그 원인을 전장 때문이라고 주장하는 건 이상함

이상하게 급발진은 차량 전장의 오류때문이라는 인식이 있는데

오히려 차량 제동의 매커니즘 상 물리적 방해때문에 생겼다고 보는게 합리적이지 않을까?

 

그리고 위의 전제때문에 전기차에서 급발진 위험성이 있다는 인식이 있는데

급발진 주장 사고 차량중에 제일 많은게 소나타 LPG와 SM5 LPG가 가장 많다고 함

https://www.goodmorningcc.com/news/articleView.html?idxno=21182

 

두 차종의 공통점은 굳이 언급하지 않겠음

가끔가다 집 비밀번호도 바로 생각 안날때도 있는데 수사기관에 자신의 상황을 충분히 진술하지 않고

급발진만 주장하는 행태가 민사사건 급발진 인정 0건이라는 결과로 귀결되었다고 봄

 

MSG먹으면 두드러기 나고 선풍기 켜고 자면 죽는다던 수준에서 우리사회는 1도 진전하지 못했다

 

 

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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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4.07.04 10:49
    베스트

    오류 발생이 가장 많은 모델은 사실 전기차라고 봐야함

    모든 장치가 싹다 전자장치.

    엔진도 전자모터라서!

     

    전자장치가 최소로 들어가있는 과거 모델에서 급발진 주장하는건 솔직히 이상함.

  • 2024.07.04 10:52
    베스트
    @PD떼끼

    그니까 왜 주장대로 전장계통 오류가 원인이면 전장 덩어리인 전기차의 급발진 주장이 출차대수 대비 적은 이유는 뭘까?

  • 2024.07.04 11:00
    베스트
    @우기K

    세상에 오류가 없고, 버그가 없는 프로그램이 없죠.

    런타임 오류가 아니라면

    예외처리만 해버린 버그가 발생하는건 사실 원인 모릅니다.

    불특정 발생.

    출차대비 적냐 마냐는 중요하지 않다고 봅니다.

    오류발생이 시점이 아예 불특정 하기에;;;

    실제 급발진으로 100% 확신할만한 차량에서

    EDR 기록 체크해봐야 원인을 알수없는건

    아마도 해당 로그 기록하는 부분에서

    예외처리시 오류 로그를 남기지 않고 그냥 통과하게끔 했을 가능성을 높게 봅니다.

  • 2024.07.04 10:53
    베스트

    예전에 이걸로 엄청 싸웠는데... 정작 어디서 싸웠는지 기억이 안남 ㅋㅋㅋ

    그 때문에 정리 되었던 당시 논리를 끌어다 쓸수가 없엌ㅋㅋㅋ

    당시 결론은 대충.

    전기차와 내연기관차의 문제가 아니라, 전자칩이 관여하는걸 100% 보증할 수 없다 였음.

    과거 기계였던 차량에 비해, 컴퓨터 전자장비에 가까워진 현대 차량의 오작동을 차후 확인할 수 없다 정도였어.

    윈도우os 블루스크린 같은 거라고 할까.

     

    그리고 난 여기서 빠질래 ㅋㅋ 다시 그 공부를 하긴 싫어서 ㅋ

  • 2024.07.04 10:58
    베스트
    @노공2️⃣산

    근데 웃긴건 LPG차가 제일 많음 ㅋㅋ

  • 2024.07.04 11:01
    베스트
    @노공2️⃣산

    난 그래서 아직도 수동차량을 고집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