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영상의 내용은 수소차의 장점과 현재 직면한 어려움을 다루고 있습니다. 다음은 요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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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차의 초기 기대:
- 수소차는 친환경적이고 전기차보다 주행거리가 길며, 휘발유차만큼 충전이 빨라서 주목받았습니다.
- 한국 정부의 지원 덕분에 현대 넥쏘는 글로벌 수소차 판매 1위를 달성한 적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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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의 수소차 시장:
- 수소차 판매는 저조하며, 전기차에 비해 크게 뒤처지고 있습니다.
- 2022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2만 대의 수소차가 판매되었지만, 그 이후로 매년 두 자릿수 역성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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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차의 장점:
- 긴 주행거리: 초기 단계에서도 600km를 넘기며, 전기차보다 장거리 운행에 유리합니다.
- 빠른 충전 시간: 수소 연료를 채우면 바로 운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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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차의 문제점:
- 높은 가격: 수소차는 5천만 원이 넘는 고가로, 보조금이 있어도 경제성이 떨어집니다.
- 연료비: 전기차보다 수소 연료비가 더 비쌉니다.
- 부족한 충전소: 전국에 135개의 수소 충전소밖에 없으며, 대부분 외곽 지역에 있습니다.
- 높은 충전소 설립 비용: 수소 충전소 설립에는 200만 달러(27.8억원) 정도가 소요됩니다.
- 주행 성능: 제로백이 9초 이상으로 다른 고가 차량에 비해 성능이 떨어집니다.
- 내부 공간: 수소차는 구조가 복잡해서 내부 공간이 전기차보다 좁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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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의 가능성:
- 전기차가 증가할수록 전력 시스템에 부담이 되기 때문에 수소차의 필요성이 대두됩니다.
- 기술과 인프라, 경제성이 확보되면 수소차도 대중적인 차량으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수소차는 환경과 미래를 위한 기술로서 여전히 중요하며, 시간이 지나면 대중화될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합니다.
댓글 5
댓글쓰기수소는 보관, 운반이 극악임.
수소 연료전지를 쓰더라도
천연가스를 개질해서 쓰거나
다른 화합물을 쓰지 않으면 쉽지 않음.
수소 위험성도 무시 못한다고 하네요 터지면 ㅎㄷㄷ
문제인이 수소차, 수소경제에 속아서 5년 버림
트럭과 같은 경우처럼 먼거리를 가는 경우에는 수소차가 적합한거 같은데 시내만 다니는 승용차는 별로 장점이 없어 보입니다.
수소나 전기나 써결이 이 ㅂㅅ이 가격을 올린게 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