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글
인기글
정치인기글
유머게시판
자유게시판
정치/시사
라이프
19이상만
EastSideStory
2024.07.03 10:01
89
4
https://itssa.co.kr/15047342
 

면허

소지자수

가해사고

건수

% 사망자수 부상자수

10만명당

사망자수

10만명당

부상자수

연령

비율

20세이하 536,334 6,030 1.12 72 8,337 13.4 1,554 2%
30세이하 5,196,482 26,904 0.52 335 39,706 6.4 764 15%
40세이하 6,304,240 28,402 0.45 317 41,287 5.0 655 18%
50세이하 7,581,369 33,915 0.45 409 48,389 5.4 638 22%
60세이하 7,497,551 44,581 0.59 570 63,632 7.6 849 22%
61세이상 7,017,784 53,813 0.77 1,032 76,847 14,7 1,095 21%

 

현재 60세 이상 운전자는 21%

20세 이하는 운전하면 안되는(즉, 무면허) 미성년자가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튀는 걸로 보임

30세 이하는 초보운전자가 많기 때문에 확실히 사고 비중이 높음

하지만 50대 이후로 사고율도 높아지고

60대가 넘어가면 유의미하게 고연령으로 갈수록 사고가 심해지는 경향이 보임

특히 면허소지자 10만명당 사망자수와 부상자수가 급증함

더문제는 10년 뒤면 고령층 운전자 비율이 40%를 넘어갈 것으로 보인다는 거

지금이라도 진지하게 이문제를 논의해봐야 한다

 

자료출처: 통계청 국가통계포탈 연령별 운전면허 보유자수, 도로교통공단 교통통계 가해운전자 연령별 교통사고 통계

 

 

댓글 1

댓글쓰기
  • 2024.07.03 10:14
    베스트

    앞으로는 정말 많아질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