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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stSideStory
2024.07.01 22:37  (수정 07.01 2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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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itssa.co.kr/15018624

보통 제조사는 부정하지만

연구소 등에서는

일부 '원인미상'의 동작이 있다는 걸 인지하고 있으며

안전장치를 추가하고 있음.

 

그러나..

절대다수는 운전 미숙임.

엑셀러레이터와 브레이크 페달 혼동..

특히 양발 운전.

 

급발진 원인규명 의무를

제조사에 지우는 법은 일견 타당하지만

고령운전자의 경우 물음표가 찍힐 수 밖에..

 

많은 제도와 규칙들이

일부 진상들을 위해 진화하여

다수가 책임을 나눠져야하는 현실이..

나는 썩 달갑지 않다.

★ F.toUpperCase()

댓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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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4.07.01 22:40
    베스트

    그래서, 미국이 변호사의 나라가 된거. 

     

    의료와 소송 한번이면 '나락' 가기 좋은 나라. 느그 나라.

  • 2024.07.01 22:45
    베스트

    오래전 일이지만.. 저도 자동차 회사 다니면서 테스트 업무를 했었는데요... M/T 차량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RPM 상승을 경험 했었네요.... 근데 개러지로 끌고와 스캐너 물려봐도 아무런 에러코드가 없음. 파워트레인 아저씨들 데려다가 확인 해봐도 깨끗함....A/T 였으면 죽었지 싶네요.

    근데 또 옮긴 부서에서는 결함조사 하러 다녔는데.... 급발진 조사했던 아저씨들 이야기 들어보면 아주 높은 확률로 당황한 나머지 브레이크와 엑셀을 혼동해서 사고가 났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음요....

    어려운 문제임요. 어떻게 해도 답이 안나옴. 차라리 재현이 되는 현상이면 리콜하고 고치면 되는데... 실마리가 없음.

  • Fennek 작성자
    2024.07.01 22:48
    베스트
    @장대인

    3~5% 정도가 진짜 '원인미상'이라고들 하죠.
    나머지는..

  • 2024.07.01 22:51
    베스트
    @Fennek

    3% 만 정확히 통계에 잡혀도 세이프티 이슈니까 리콜 하면 되는데 .... 그게 안잡혀서 문제.....

  • Fennek 작성자
    2024.07.01 22:52  (수정 07.01 22:53)
    베스트
    @장대인

    '원인미상'이니까요..

    그리고 그 3%는 전체 생산량 대상이고..

    제가 얘기하는 건 '급발진 주장 사고' 중 3%요..

  • 2024.07.01 22:59
    베스트
    @Fennek

    생산차량 3% 면 이미 워런티 지수로 아주 크게 잡히는 중대 결함이라서 이 정도면 생산 중지고.... 저도 사고 중 3% 이야기 한거임요 ㄷㄷㄷ

    세이프티 이슈는 건 바이 건으로 대응하니께요....특히나 급발진 같은 중대 결함이라면... 한 건이라도 재현 된다면 해결이 쉽다... 이런 이야기였어요 ㄷㄷㄷ

  • Fennek 작성자
    2024.07.01 23:01  (수정 07.01 23:02)
    베스트
    @장대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