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글
인기글
정치인기글
유머게시판
자유게시판
정치/시사
라이프
19이상만
EastSideStory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3975478?sid=102

 

 

청계광장 인근에 분신한 양회동씨 분향소 기습설치
경찰과 충돌해 조합원 4명 체포…야간행진은 취소

 

 

경찰, 민주노총 양회동씨 분향소 강제철거
(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31일 서울 청계광장 인근에서 경찰이 민주노총이 기습 설치한 건설노조 간부 양회동 씨 분향소를 철거하고 있다. 2023.5.31 jjaeck9@yna.co.kr

 

(서울=연합뉴스) 안정훈 이율립 최윤선 기자 = 경찰이 불법집회에 강경하게 대응하겠다고 연일 경고하는 가운데 31일 서울 도심에서 민주노총 주최로 최대 2만명이 참여한 대규모 집회가 열렸다.

민주노총은 서울파이낸스센터 건물 앞 인도에 양회동 씨 분향소를 기습 설치하며 경찰과 충돌했다. 경찰이 분향소를 강제로 철거하는 과정에서 경찰관을 폭행한 조합원 4명이 공무집행방해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오후 2시부터 사전집회·본집회·야간집회 순으로 열린 이날 집회는 오후 8시22분께 경찰의 해산 요청에 민주노총이 자진 해산하면서 마무리됐다.

사전집회는 오후 2시 서울 도심 3곳에서 열렸다. 건설노조 수도권남부지역본부는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인근에서, 수도권북부지역본부는 서울 중구 서울고용노동청 본청 앞에서 각각 5천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정부 규탄 집회를 열었다. 금속노조 조합원 2천500여명은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 앞에서 총파업 결의대회를 했다.

이들 집회로 ▲ 한강대로 삼각지역∼숙대입구역 ▲ 삼일대로 고용노동청∼IBK기업은행 ▲ 통일로 서대문역∼경찰청 구간 2∼5개 차로가 통제됐다.

일부 참가자가 이동 과정에서 경찰 펜스를 치우는 등 크고 작은 실랑이가 발생했지만 물리적 충돌로 번지지는 않았다.

 

 

 

 

 

 

모두가 기본소득~!

댓글 1

댓글쓰기
  • 2023.06.01 11:59
    베스트

    뭐야 이거. 

    아까 한국경제 새끼들은 5시에 해산 잘했다고 하더만.. 

    진짜 기레기들도 상중하로 나누면. 한국경제 새끼들은 개쓰레기 새끼들이네.. 

    민노총 놈들만 괜히 욕했네. 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