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글
인기글
정치인기글
유머게시판
자유게시판
정치/시사
라이프
19이상만
EastSideStory

https://n.news.naver.com/article/661/0000022202

 

 

올해 제75주년 제주4·3희생자 추념식을 불과 2주가량 앞두고 제주 곳곳에 4·3을 폄훼하는 사실 왜곡 현수막이 나붙어 제주도민사회의 공분을 사는 가운데, 이 논란이 일파만파 커지는 모양새입니다.

일부 극우정당과 단체에서 게재한 현수막으로 4·3희생자와 유족 등의 마음에 재차 멍이 들면서 '4·3 왜곡 처벌'을 위한 개정안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다시 분출하고 있습니다.

4·3단체 등은 이러한 행태에 대해 잇따라 규탄 성명을 발표하고 내일(23일) 기자회견을 예고했고, 제주자치도와 제주자치도의회, 제주자치도교육청은 공동 입장문을 준비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제주4·3희생자유족회는 오늘(22일) 논란이 된 현수막과 관련해 "4·3 왜곡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도민과 유족에게 사죄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이는 어제(21일)부터 우리공화당과 자유논객연합 등 일부 극우 정당과 단체 5곳이 '4·3이 김일성과 남로당이 일으킨 폭동'이라는 식의 사실 왜곡 현수막을 제주도 곳곳에 게재함에 따른 것입니다.

4·3유족회는 "국가배상, 희생자 명예회복 등 정의로운 해결의 길로 접어든 4·3을 뒤흔들고, 구태의연한 왜곡 행위를 하는 극우 망동에 우리 10만 유족은 제주도민과 함께 규탄하며 끓어오르는 분노를 삼킬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4·3은 이미 진상조사보고서를 통해 진실이 명명백백하게 확인됐고, 윤석열 대통령도 지난해 추념식에 참석해 '희생자들의 아픔과 힘든 시간을 이겨내 온 유가족들의 삶과 아픔도 국가가 책임 있게 어루만지는 것이 국가의 당연한 의무'라 강조했다"고 지적했습니다.

4·3유족회는 "3만 4·3영령과 10만 유족을 모독하는 현수막을 당장 철거하고, 도민과 유족에게 무릎 꿇고 사과할 것을 촉구한다"며, "왜곡행위를 멈추지 않을 경우 모든 수단을 동원해 책임을 물을 것임을 천명한다"고 엄중 경고했습니다.

 

 

제주4·3연구소도 목소리를 냈습니다.

4·3연구소는 오늘 보도자료를 통해 "제주4·3 역사 왜곡 현수막을 규탄한다"며, "4·3의 진실을 은폐하고 부정하는 세력들을 절대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이들은 4·3이 김일성과 남로당이 일으킨 공산폭동이라는 허위 표현으로 막말을 넘어 4·3희생자와 유족들은 물론 제주도민에게 씻을 수 없는 모욕감을 주고 있다. 이들의 주장은 명백히 역사를 왜곡한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정치권에서도 날 선 비판이 나왔습니다.

정의당 제주도당은 "이번 현수막 내용은 지난달 제주에서 시작된 국민의힘 전당대회 합동연설회에 참석하기 위해 제주를 찾은 태영호 국민의힘 국회의원의 '4.3은 명백히 북한 김일성 지시에 의한 것'이라는 망언과 철저하게 맥을 같이 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집권여당으로부터 시작된 4·3망언이 보수정당들로 옮겨가 대한민국 정부가 공식 채택한 '제주4·3사건진상조사보고서'와 '4·3특별법'을 버젓이 부정하는 행태가 윤석열 정부 집권 이후 지속되고 있다. 이들은 4·3유가족과 도민의 명예를 철저하게 짓밟고 우롱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민주노총 제주본부도 오늘 성명을 통해 "부당한 권력에 저항했던 제주도민의 항쟁을‘폭동’으로 매도하는 주장이 75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횡행하는 것은 비통한 일이 아닐 수 없다"며 현수막을 즉각 철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민주노총은 "윤석열 정권은 4·3에 대한 악의적 왜곡, 비방에 대한 처벌규정을 담은 4·3특별법 개정안 처리에 적극 협조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4·3유족회와 4·3연구소, 민예총 등 4·3단체들은 내일(23일) 오전 11시 제주자치도청에서 이번 사태와 관련한 공동 기자회견을 열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한 제주자치도와 제주자치도의회, 제주자치교도육청도 공동 입장문을 준비하는 등 이번 사태에 대한 대응에 힘을 모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모두가 기본소득~!

댓글 1

댓글쓰기
  • 2023.03.23 06:01
    베스트

    좋빠가 시대의 제 맛은 언제 오나..아직 안 온 것도 같은데..

    이 정도도 지랄같은데..다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