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글
인기글
정치인기글
유머게시판
자유게시판
정치/시사
라이프
19이상만
EastSideStory
2022.11.12 20:18
301
11
https://itssa.co.kr/1401838

일상 생활에 매우 필수적이고 기초적인 금융 이론들을 존나 쉽게 써보겠다. 일주일에 한편씩 한 10회 정도 생각한다. 나중에 실명까고 책으로 낼까 했는데 동형이형 잇싸 서버비 한푼 못보태주는게 못내 미안해 여기다 쓰기 시작한다.

 

글의 궁극적 목적은 금융활동을 과학/학문을 바탕으로 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금융활동을 종교/도박을 바탕으로 하지 않도록 막아주는 역할도 목표로 한다. 금융을 종교/도박으로 하려면 이 글보단 천공스승의 유튜브 강연이나, 넘처나는 주식 찍어주는 강연을 보거나 강원랜드로 달려가는게 낫지 싶다. 

 

철저하게 학문적 검증을 거친 이론들만 설명할 것이니 당장 어떤 투자를 해야 하는거 같은 실용적 도움을 받긴 어려울 것이다. 그래도 기본은 알고해야 하니, 잘 읽어보고, 곱씹어 생각해 보고, 본인의 금융활동에 적용했을때 어떨지 고민해 보는건 반드시 필요한 일이다. 무턱대고 피같은 돈을함부로 투자 했다가 손해보고 피눈물 흘리기전에 말이다. 정 귀찮다면 여기서 시간낭비 말고 걍 존 리, 삼프로, 런던고라니, 슈카 등등으로 가시도록 하라.

 

민주진영의 가장 치명적 약점인 금융/경제 인재도 좀 길러내고 싶지만 게시판 글 몇편가지고 되겠나 싶다. 그냥 이거 보고 돈 많이 벌도록 하자. 돈좀 펑펑써서 조중동 같은 언론들도 좀 사고 인재들도 길러서 김상조, 노영민, 장하성처럼 꼴랑 강남 아파트에 한채에 명예고 나발이고 다 내던저버리는 그지같은 인간들 꼴 좀 안보고 다 같이 좀 여유있고 웃으면서 살도록 하자. 대답도 없는 문통, 잇싸가 있는지도 모를 총수, ㄱㅈㅅ, ㅇㄴㅇ과 수박들등 죽어라고 씹어봐야 남는게 뭐 있겠냐. 그 시간에 공부 열심히 하고 일 열심히 해서 돈이나 벌자.

 

악플도 좋고 질문도 좋다. 어찌되었던 내글을 읽어주는건 감사한 일이고 , 호불호를 떠나 내가 제시하는 문제들에 대해 고민을 하는 거니 무조건좋은 일이다. 그래도 악플달땐 고민좀 하고 공부도 좀 하고 해서 생산성있는 악플이나 질문들을 주문하고 싶다. 나도 공부 졸라해서 쓸거다.

 

마지막으로 오버씨K에 쓰는 건 재외국민이기도 하고 게시판 활성화도 하고 싶어서다.  

 

거의 없겠지만 혹 이글들에 도움을 받아 돈 많이 벌면 나 대신 동형이형 서버비 많이 좀 보태주도록 하시라.

댓글 5

댓글쓰기
  • 2022.11.12 20:31
    베스트

    기대기대

  • csedu
    2022.11.12 20:34
    베스트
    관리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 csedu
    2022.11.12 20:39
    베스트
    관리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 2022.11.12 20:50
    베스트

    에브너 오퍼는 경제학이 문학에 가깝다고 했지.

    공부라는 노력으로 투자에 성공할 수 있다는 환상은 

    롱텀 캐피탈이나 멘사회원들의 투자 수익률이 이미 

    증명했다고 생각한다. 

     

  • 버미아범
    2022.11.14 00:48
    베스트
    삭제된 댓글입니다.
오버씨K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