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글
인기글
정치인기글
유머게시판
자유게시판
정치/시사
라이프
EastSideStory
2025.10.15 23:09
365
10
https://itssa.co.kr/23005932

잇싸내에서도 작은 회사에서부터 큰 회사의 대표시거나 중간관리자분들이 있으실텐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실무를 알아야 한다 vs 큰틀만 대략적으로 알아도 된다

재가입함

댓글 16

댓글쓰기
  • 2025.10.15 23:16
    베스트

    경험상 실무를 아는 대표가 유능하더라구요

  • 2025.10.15 23:18
    베스트

    실무를 알아야 조직 장악이 되더라구요... 그냥 결과만 내놓아라 하면 일이 잘 안됨. 

  • 만두찐빵 작성자
    2025.10.15 23:27
    베스트
    @장대인

    최근 겪은 직장에서 대표가 정말 실무도 모르고 상황도 잘 모르는 사람이였는데..

     

    말씀대로 조직장악을 못해서 사건사고는 계속 터지고, 아직까지도 수습이 안되는거 같더라구요

  • 2025.10.15 23:18
    베스트

    알아야함

  • 2025.10.15 23:23
    베스트

    바지 사장과 진짜 사장의 차이점?

  • 2025.10.15 23:24
    베스트

    직원 입장에서도 실무를 아는 관리자가 편하지만 반대로 관리자가 실무를 모르면 직원이 관리자를 무시하거나 패싱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ㅠ 실무를 알아야 조직이 잘 굴러가는것 같아요. 

  • 만두찐빵 작성자
    2025.10.15 23:28
    베스트
    @F킬라칙칙

    말씀이 정말 맞다고 생각합니다.

     

    이걸 말해줄수 없으니까 답답한 제 심정 ㅠㅠ

  • 2025.10.15 23:38
    베스트

     회사규모와 상관없이 실무는 필수라고 생각해요^^

  • 2025.10.15 23:39
    베스트

    케바케 같네요. 

     

    수완이 좋고 발이 넓어 일감을 잘 얻어오고 사업확장 이나 수익 다양화 등에 특화된, 주로 영입을 통해 많이 들어오는 스타일의 관리자 혹은 대표라면, 

    디테일한 업무까지 알 필요 없이 사업방향과 비지니스 플랜 그리고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인정하면서 제대로된 업무분담 만  원활하게 운영할줄 안다면, 무시못할 좋은 관리자가 될수도 있고,

     

    반면에 밑에서 부터 차근차근 올라온 관리자 라면 업무에 대해서 모를 수가 없죠. 단지 커리어 동안 인맥관리가 되어 있지 않다면, 

    영업분야 쪽에서 업무분담을 제대로 해야 돨거구.

     

    회사구조 의 특성, 업무의 종류, 시장구조 등 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이 드네요.

  • 만두찐빵 작성자
    2025.10.16 09:28
    베스트
    @santa

    대표가 영업을 해서 잘 따오는 케이스 이긴 한데

     

    업무분장이나 업무조율은 전혀 안되는곳이긴 했어요

     

     

    밑에 중간관리자들은 업계에서 오래일해서 알지만서도, 아마도 대표의 심기를 건드리지 않을려고 말을 안한 케이스 이긴 한거 같더라구요.

     

    대표가 까라면 까야하는 그런 답없는 스타일이고

  • 2025.10.17 00:12
    베스트
    @만두찐빵

    에구,, 힘드셨겠네요.

     

    보통 대표가 영업만 잘하고 다른 부분 조율 못하면 

    같이 일하기가 참 힘든데,

     

    많은 경우, 고집 세고, 주먹구구에, 일을 자기 영업에 껴맞추려 해서 뒤죽박죽 되고. 

    그래서 대부분 워라벨도 망가지기 일쑤고.

  • 만두찐빵 작성자
    2025.10.17 09:11
    베스트
    @santa

    어 맞아요 ㅋㅋㅋㅋㅋㅋㅋ

     

    주먹구구에 영업에 회사를 맞추더라구요 ㅋㅋㅋㅋㅋ

  • 2025.10.16 00:10
    베스트

    영업만 잘하면 뭐, 실무 잘 알아서 이래저래 간섭하는것도 짜증날때가 많으니 대표는 밖으로 돌면서 일감 가져오는게 짱이라고 생각합니다

  • 2025.10.16 00:50
    베스트

    유능한 리더는 실무 경험이 있는 경우가 많다고 봅니다. 저만 해도 16년 직장생활 동안 쌓은 경험 바탕으로 사업중인데 덕분에 규모가 어느정도 커져 직원들에게 일을 분장하고 위임해도 리딩하고 경영하고 전반적 큰그림과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실무를 직접하지 않아도 실무감각을 계속 가지고 가야 하는데 그 실무감각에서 멀어지는 순간...대표 능력도 떨어지더군요..(적어도 제가 회사 다니는 동안 보는 간부급 및 대표들은 모두 그랬어요..ㅎㅎ)

     

    물론...사업엔 운도 필요합니다^^;;(부정할 수 없는 진실)

  • 2025.10.16 00:59  (수정 10.16 01:00)
    베스트

    예전에 공무원 면접때 질문인데

    조직에 있어서 한가지 일만 잘하는(자신의 분야) 직원이 낫냐 아니면 여러가지를 두루 하는 직원이 낫냐

    본인이 조직의 수장일 경우 어떤 직원을 뽑을꺼냐

    이런 질문을 면접관이 한적이 있는데 정답은 없죠

    각자 생각이 있으니 ㅎ

  • 2025.10.16 01:55
    베스트

    실무를 몰라도 굴러가는경우 시스템이 잘 짜여진 조직일텐데 그런 시스템을 구축하는것도 결국 리더입니다 세세히는 몰라도 흐름과 맥을 쫒아가는 리더가 있어야 조직이 성장하더군요